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을 꼼꼼하게 살피기 위한 ‘정기회의’ 열어

관리자 2022-08-25 조회수 60

< 특화사업·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안건 논의 >

경주시 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월성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8월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꼼꼼복지단’(민간위원장 추유경)은 24일 월성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특화사업인 ‘안방사업의 시행시기와 방법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전개 △독거노인 응급안전서비스 제공(휴대용소화기 지원 등) 등 다양한 안건이 논의됐다.

한편 ‘꼼꼼복지단’는 위원 15명으로 구성돼,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협력체계를 구축을 통한 안방사업과 웰빙빨래사업, 호호집수리사업 등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안방사업은 안부 묻고 방문하기 사업의 줄임말로 독거노인의 사회적 고립감 등 해소를 위해 2019년 5월부터 추진된 특화사업이다.

추유경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는 데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위원들과 힘을 모아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