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 ‘토닥토닥 1:1 가족맺기’등 복지사각지대 지원 강화 >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선도이웃愛복지단, 공동위원장 이진복, 손지연)는 2024. 8. 27.(화) 지역 내 한 식당에서 2024년도 제3차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날 정기회의에서는 신임 및 연임 위원 16명을 위촉하고, 사업 경과와 예산 현황을 보고하며, 2024년도 하반기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선도이웃愛복지단은 선도동 맞춤형복지팀과 협력해 지역의 문제를 신속하고 꼼꼼하게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위원들은 대상가구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는 ‘토닥토닥 1:1 가족맺기 사업’을 통해 대상자들의 안전을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며,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의 든든한 지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 주민들과 소상공인, 기업인들의 지속적인 기부와 나눔을 통해 장애인, 독거노인, 은둔형 외톨이 등 약 30세대의 이웃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함께하는 이웃이 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에 앞장서고 있다.
손지연 민간위원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밤낮으로 안부를 살피고 애쓰는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올 하반기에도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게 찾아가는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경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