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수원 월성본부·양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40가구에 지역 특산물 기부

관리자 2025-05-09 조회수 2

< 쌀·토마토·가자미로 구성된 생필품 전달…이웃 정 나누는 가정의 달 실천 >

한수원 월성본부와 양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생필품을 꾸러미를 전달했다 .

한수원 월성본부와 경주시 양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춘임)는 2025년 5월 7일, 가정의 달을 맞아 양남면 지역 내 취약계층 40명을 대상으로 지역 특산물을 담은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부된 품목은 쌀 2kg, 토마토 5kg, 가자미 등 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산물로 구성됐으며, 생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구성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기는 5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과 한수원 월성본부 관계자들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오춘임 민간위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정을 나누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철조 양남면장도 “이번 기부는 단순한 나눔을 넘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담긴 실천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 경주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