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선도이웃愛복지단 「행복한 추석맞이 사랑 나눔」실천

관리자 2025-09-25 조회수 20

<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정기회의 개최 및 추석맞이 결연가구나눔 >

4. 선도동) 지사협단체사진.jpg

2025년 9월 23일(화) 오후 4시,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선도이웃愛복지단, 공공위원장 조지희, 민간위원장 손지연)는 추석을 맞아 ‘토닥토닥 1:1 가족맺기’ 결연가구 30세대를 직접 방문해 식료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가구당 13만 원 상당, 총 390만 원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명절을 앞둔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했다.

‘토닥토닥 1:1 가족맺기’ 사업은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저소득 한부모 가정,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등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이웃과 결연을 맺고 정기적인 방문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망을 촘촘히 구축하고 있다.

결연가정 방문 이후에는 선도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3차 정기회의가 열렸다. 회의에서는 2025년 3분기 사업 경과를 보고하고, 4분기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행복금고 매칭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함께하는 행복나들이’ 프로그램이 큰 관심을 받았으며, 위원 3명에 대한 재위촉도 함께 이루어졌다.

다가오는 4분기에는 ▲김장나누기 행사 ▲복지정보 공유를 위한 ‘선도이웃애’ 소식지 발행 ▲연말 송년행사 ‘따뜻한 겨울나기’ 등 다양한 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사회 내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킬 계획이다.
손지연 민간위원장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모두가 기쁨을 함께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촘촘한 복지망을 실현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지희 선도동장은 “명절마다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시는 선도이웃愛복지단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선도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출처 : 경주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