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 개최

관리자 2026-01-21 조회수 9

< 월성동 <꼼꼼복지단> 꼼꼼한 활동으로 빈틈없는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 >

6. 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 사진.jpg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병조, 민간위원장 추유경)는 1월 20일(화) 월성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 1월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첫 정기회로 2026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및 특화사업 활동 계획,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방안, 설명절 맞이 「안방사업」 활동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꼼꼼복지단)에서 추진하는 안방사업(안부묻고 방문하기)은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사업으로 독거노인 및 청장년 1인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그들의 어려움을 살핌으로써 외로움을 해소하고 자존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해 왔으며, 특히 최근에는 증가하는 고독사의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생명지킴이 역할까지 함께 수행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방사업 외에도 웰빙빨래사업, 호호집수리사업 등 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지역 나눔 공간인 ‘행복점빵’을 운영하며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과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며 활발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추유경 민간위원장은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어려운 이웃의 얼굴이 점점 밝아지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라며, “올해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우리 꼼꼼복지단이 전국 협의체들의 본(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최병조 월성동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위원님들의 지역복지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항상 월성동 복지 발전을 위해 적극 활동해 주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출처 : 경주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