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설맞이 안방사업」실시

관리자 2026-02-11 조회수 11

< ‘안부묻고 방문’하며 월성동 <꼼꼼복지단>의 안전복지 실천 >

11-1. 월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안방사업 실시 사진.jpg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병조, 민간위원장 추유경)는 2월 10일(화) 월성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 2월 정기회를 개최하고 「설맞이 안방사업」을 실시했다.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꼼꼼복지단) 지역특화사업인 안방사업(안부묻고 방문하기)은 독거노인과 청장년 1인 가구의 외로움 해소 및 자존감 회복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매년 설·추석 명절과 가정의 달인 5월, 동절기가 시작되는 12월 등 4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결연된 가정을 방문하여 정성껏 준비한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1인 가구의 고독사 위험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생명지킴이 역할까지 수행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

월성동 꼼꼼복지단은 서비스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수혜자의 욕구를 사전에 파악해 최대한 맞춤형 물품을 준비하고, 대상자들로부터 효과와 만족도를 직접 확인하는 등 꼼꼼하고 안전한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유경 민간위원장은 “추위로 피해가 우려되는 이 시기에 준비한 물품을 전달하며 외로운 이웃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질 기회가 되어 기쁘다”라며, “우리의 정성이 그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소망을 밝혔다.

최병조 월성동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모두가 바쁜 가운데 이렇게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꼼꼼복지단의 따뜻한 손길이 어려운 이웃의 마음에 온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출처 : 경주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