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황성동 달달복지단, 3분기 정기회의 개최 및 추석맞이 명절 위문품 전달

관리자 2022-08-29 조회수 72

< 회의서 특화사업 계획과 복지사각지대 위기상황 해소 등 안건 논의 >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5일 한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회의에 이어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 가구 방문 명절 위문품 전달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최진열,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25일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3분기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특화사업 계획과 복지사각지대 위기상황 해소 등 다양한 안건이 논의됐다.

이어 추석을 맞이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가구를 방문해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편 달달복지단은 2~3분기 특화사업으로 △우리동네 건강쉼터설치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 △초복맞이 건강식품 전달 △미등록 경로당 냉장고 지원사업 등 사업을 추진했다.

올 남은 기간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사업과 방역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해서 수행할 계획이다.

류천희 민간위원장은 “최근 발생한 수원 세 모녀 사건을 보고 황성동에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다시 심해진 코로나 상황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해준 협의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에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황성동이 더 따뜻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