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설맞이 가득찬행복 반찬지원사업 실시

관리자 2023-01-31 조회수 54

< 어려운 이웃 위해 사용 >

14.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8일 정기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jpg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새미복지단’(민간위원장 임영석)은 18일 용강동행정복지센터에서 위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정기회의를 개최한 후 ‘가득餐(찬) 행복반찬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중장년 1인 가구의 고용불안정, 건강악화 등으로 인한 고립감, 독거사가 새로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2023년 신규 지역특화사업인 ‘안전튼튼 건강음료배달사업’으로 중장년 1인가구에게 고립감 해소 및 독거사 예방을 위한 건강음료 배달을 통해 안부를 묻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리고 기존의 가득餐(찬) 행복반찬사업과 행복HOME 주거환경개선사업을 계속 추진하기로 하고 참새미복지단 위원이 소속된 관내 사회복지시설(경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외 2개소)과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논의하였다.

임영석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가 중요하며 위기가구 발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참새미복지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윤병록 용강동장은 “돌봄이 필요한 고위험가구뿐만 아니라 고립된 중장년층에게도 관심을 모아 모두가 체감하는 지역복지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