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부 묻GO, 반찬 나누GO!’특화사업 추진

관리자 2023-07-03 조회수 44

< 취약계층 28가구 대상 >

11. 경주시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특화사업인 '안부묻GO!, 반찬나누GO!' 밑반찬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jpg

경주시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과 행복복지단(공공위원장 이채두, 민간위원장 정용하)’은 29일 정희택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취약계층 28가구를 대상으로 ‘안부묻GO! 반찬나누GO!’ 밑반찬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안부묻GO, 반찬나누GO!’사업은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지원과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액으로 추진되는 월 1회 밑반찬을 지원하는 특화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하고 도움받을 곳이 없는 지역 내 사각지대 홀로노인 16세대와 결식우려가 있는 저소득 청소년 12세대가 대상이다.

사업은 정기적인 안부확인과 정서지지로 소외된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정용하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과 학생들의 입맛을 늘 고민하며 맛있고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는 마음으로 나눔과 행복복지단 위원들과 함께 준비했다”며 “반갑게 맞이해 주는 만큼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든든한 이웃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채두 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장마철과 혹서기를 대비해 복지사각지대에 관한 관심과 발굴에 적극 협조를 바라며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전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