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 및 특화사업 추진

관리자 2023-08-02 조회수 43

5-2.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나눔사업(안부묻GO, 반찬나누GO!).jpg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채두, 민간위원장 정용하)는 지난 26일 황오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희택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하반기 특화사업 추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으며, 카카오톡 채널 ‘경주희망톡’을 활용해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신고하기로 했다.

또한 ‘생활 속 행복나눔 공병·수건’ 특화사업과 관련해 현재까지 기부된 수건 전량을 지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내 수해지역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정기회의 후엔 저소득 노인 16세대와 결식우려 청소년 12세대에 ‘안부묻GO, 반찬나누GO!’ 반찬나눔 특화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정기반찬지원 사업은 2만 5천원 상당의 밑반찬 외에도 자율방재단의 생수, 사회적기업 두리씨엔에스㈜의 현미누룽지, 경주제과의 빵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사랑과 함께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정용하 민간위원장은 “무더운 날에 함께 땀 흘려 나눔을 실천해준 행복복지단 위원들께 감사하다.”며 “지속되는 장마와 폭염 속에 이웃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여 우리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