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정기회의 개최

관리자 2024-03-14 조회수 4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미리, 민간위원장 정용하)는 지난 17일 황오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특화사업(안부묻GO!반찬나누GO!) 추진과 관련해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논의 후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 현황과 2023년도 사업비 진행 내역을 공유하며 정기기부자 발굴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주변 어려운 이웃에 대한 발굴과 지원에 힘써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나눔과 행복복지단’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갑진년 한 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황오동을 만드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안부묻GO! 반찬나누GO!’ 사업은 「함께모아 행복금고-나눔과 행복」 착한가정·착한가게의 연합모금으로 사업비를 마련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결식 우려가 있는 청소년 28세대에 매월 1회 밑반찬과 외식지원 쿠폰을 지원하며 안부확인과 사회적 돌범 기능을 강화하는 특화사업이다.

이외에도 △빛을이음 청소년 안경지원사업, △생활 속 나눔실,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김장김치 지원사업을 지역 특성에 맞게 추진해가고 있다.

최미리·정용하 공동위원장은 “민·관이 협력해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갈 수 있도록 적극 발굴·지원하는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출처-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