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2024년 1차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

관리자 2024-03-14 조회수 8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성환, 별칭 행복나눔복지단)는 지난 7일 천북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1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함께모아 행복금고 배분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2024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추천 및 활동과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연합모금사업으로 천북면에 성금을 기탁한 기탁자의 뜻에 따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알차게 사용하기 위한 많은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추천하는 등 올해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분사업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특히 천북면의 특화사업인 ‘어려운 이웃 반찬지원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 방향을 제시했다.

위 사업은 2018년 8월부터 현재까지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중 끼니를 거르는 분들이 많아 건강유지에 어려움이 있어 맞춤형 지원에 목적을 두고 있다.

5가구를 시작으로 23가구까지 지원을 확대했으며, 월 2회 지원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장보기부터 반찬 5종류를 만들고 직접 배달까지 해주는 사업이다.

올해도 반찬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추가로 어려운 가구를 더 확대 지원해 더 많은 이웃에게 고른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의견을 나눴다.

그 외 다양한 활동에 대한 의견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조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성환 민간위원장은 “2024년 첫 정기회에서 많은 논의를 하고 위원님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행복나눔복지단에서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고 함께 노력한다면 주변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행복금고 배분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철우 천북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협의체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민·관이 협력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