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주시 선도이웃愛복지단, 어려운 이웃 위한 김장김치 나눔 봉사 펼쳐

관리자 2021-12-08 조회수 107

< 겨울철 김장하기 어려운 이웃 위한 김치 450㎏(250만원 상당) 전달 >

4. 경주시 선도이웃애복지단, 어려운 이웃 위한 김장김치 나눔 봉사 펼쳐.jpg

경주시 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기봉, 별칭 ‘선도이웃愛복지단’)는 동절기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나누는 봉사를 펼쳤다.

복지단은 지난 3일 겨울 김장철을 맞아 김장을 준비할 수 없는 이웃들을 위한 김치 450KG(250만원 상당)을 준비하고, 세대를 개별 방문해 전달하는 한편 안부를 살피는 것도 잊지 않았다.

선도이웃애복지단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홍보활동을 통해 어려운 대상자를 직접 발굴해 왔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기탁금과 선도愛기부&나눔마켓 기부금, 착한나눔가게 22개소와 주민들의 고정후원금으로 기부&나눔마켓을 운영하며 나눔의 장소로 소통하고 있다.

한편 독거노인으로 가족 없이 장기요양서비스에 의지해 생활하고 있는 이날 대상자 장 모 씨는(88세)는, 평소 노후임대주택을 돌아보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도움으로 기부&나눔마켓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게 됐다.

장 씨는 “가족이 없어 외롭게 지내던 나에게도 가족이 생기고 돌아봐주는 이들이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서기봉 선도이웃애복지단 민간위원장은 “배추 값의 폭등으로 동절기 서민들의 대표 먹거리 김장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이웃을 찾아보고 내 이웃은 내가 돌본다는 마을복지의 참모습을 실천하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 소외된 이웃들을 살펴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배경발 선도동장은 “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선도이웃愛복지단께 감사드리며, 따뜻한 나눔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