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안경 지원 쿠폰 전달식 가져

관리자 2021-12-17 조회수 106

< 학생 80명 대상 안경 지원 및 안경렌즈 교환 사업 펼쳐, 1,100만원 상당 교환쿠폰 전달 >

황오동 나눔과 행복복지단에서 청소년 안경 지원 쿠폰 전달식을 가지는 모습과 단체사진 촬영 모습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과 행복 복지단(위원장 권칠영·정용하, 위원 19명)’은 8일 황오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안경지원 교환쿠폰(1,100만원 상당)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 안경지원 쿠폰 전달식은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경주중심상가연합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했다.

또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글라스팩토리(대표 이채혁, 동성로128)에서 재능기부로 안경을 원가 제공해 더욱 많은 학생을 지원을 하게 됐다.

대상자는 황오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학생들로 경주시내 학교(계림초 외 7개교)와 통장들의 추천을 받아 40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했고, 아울러 지난해에 선정된 40명의 안경렌즈 교환 사업도 동시에 진행하며 총 80명의 청소년에게 지원이 이뤄졌다.

이채혁 글라스팩토리 대표는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황오동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밝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안경지원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용하 민간위원장은 ‟안경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밝은 환경에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권칠영 황오동장은 “나눔과 행복 복지단의 이름처럼 이웃에게 나눔으로써 함께 행복을 느끼는 황오동이 되도록 복지단의 활발한 활동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