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 운영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게시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주시, 황오동 취약계층 반찬나눔봉사 위한 업무협약

관리자 2022-04-12 조회수 104

<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위한 반찬나눔봉사 확대 추진 >

경주시 도시재생사업본부와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푸드앤디자인협동조합이 8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도시재생사업본부와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푸드앤디자인협동조합은 8일 황오동사랑채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동·황오지구 행복황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협약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협약에 따라 도시재생사업본부는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정기적으로 추진해 온 반찬나눔봉사 대상자를 50여 가구로 확대·지원하기로 했다.

또 대상자 선정에 있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사회적기업 푸드앤디자인협동조합은 협약에 따라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단 관리와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기로 해 지역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협약을 계기로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반찬나눔 봉사활동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이외에도 주민공동체 형성을 위한 마을밥상잔치 등을 준비중이다”고 계획을 전했다.

(출처 : 경주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