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역사회복지

시민의 복지상상이 현실이 되는 실천적 소통의 장

경주시 복지동향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관리자 2023-08-22 조회수 215

< 김승수 인하대 교수 시청 알천홀서 21일 150명 대상으로 강의 펼쳐 >

2-3. 주낙영 경주시장이 21일 시청 알천홀서 열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JPG

경주시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 주관으로 21일 시청 알천홀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인적자원의 조직화를 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강화를 위해 형성된 조직으로, 현재 23개 읍면동 428명의 위원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발적 참여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김승수 인하대학교 교수님을 초청해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와 사람들의 관계 복원을 위한 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개발과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방향 제시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애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수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지역에서 외롭고 힘들어 희망의 끈을 놓는 분들이 한 분도 없도록,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위해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경주시)

TOP